가맹점의 경우 수개월이 지나 고객의 요청 혹은 다른 여러 가지 이유로 카드결제를 취소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결제한 지 오래된 결제 취소 요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단말기 결제취소 가능여부 확인
먼저 가맹점이 있는 단말기에 신용거래취소에서 카드번호와 유효기간, 결제금액을 입력해서 결제취소가 되는지 시도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수개월이 지난 경우 취소처리가 되지 않으니 아래와 같이 카드사로 연락해야 합니다.
카드사 연락
카드사 대표번호로 전화해서 가맹점 결제 관련으로 상담사연결을 선택합니다. 상담원이 연결되면 기간이 오래된 결제 건을 수기 취소하기 위해 전화했다고 하면 단계별로 안내를 합니다.
먼저 사업자번호를 말해주고, 결제일, 승인번호, 결제금액을 불러주면 전산 확인하여, 불러주는 상호명과 일치하면 카드결제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과 입금을 요청하는 은행명과 계좌번호를 불러줍니다.
이 계좌로 신청 당일 18시 전까지 해당 금액을 입금하면 취소처리되고, 고객에게는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취소 처리 메시지가 발송되게 됩니다.
취소 처리기간은 카드사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냉동실바닥 냉장고 물고임 물생김 현상 원인 셀프 해결방법
댓글